본문 바로가기

All Marketing/온라인마케팅

태창파로스, 온라인 마케팅 사업전반 확장 <온라인마케팅현장>

쪼끼쪼끼로 유명한 (주)태창파로스가 온라인 마케팅을 사업전반에 확장시키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http://www.jjokki.com/
1) 블로그 서포터즈 모집 (입소문)
2) 포털 사이트 온라인 검색 서비스 확대(키워드광고)
3) 창업자를 위한 홈페이지 별도 신설
4) 6개 브랜드별 홈페이지 증축 (예정)
5) 힘내라 우리동네 가게 광고등록 지원 등이 그 내용이다.
블로그 서포터즈 = 대학생들 = 경험+지원금... 온라인 마케팅 얼마큼 효과를 거둘까...

 3월 한달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블로그 서포터즈를 모집해 태창파로스가 운영하는 생맥주전문점 쪼끼쪼끼, 치킨호프전문점 쪼끼군다리, 신개념 오므라이스 레스토랑 오므스위트, 퓨전주점 화투, 웰빙 삼겹살전문점 서기해초쌈삼겹 등 브랜드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태창파로스 홍보팀 관계자는 “각 점포별 단골고객 유지는 점주의 역량에 달린 것이지만, 본사 차원의 마케팅은 신규고객 창출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며 “그동안은 중장년층 위주의 매체 광고를 집행했지만 이제부터는 20대 젊은 연령층 고객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도 함께 구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모집정보...

 

특히 매장에서 느끼고 체험한 자료가 게재될 수 있도록 1개월 활동비 30만원 외에 5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사전 지급될 계획이다. 또한 파워 블로그를 위한 시상금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태창파로스 홈페이지(www.tcfamil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온라인 검색 서비스도 대폭 확대된다.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네이버에서 이뤄지던 서비스를 다음(Daum)에 까지 확장시켜, 모든 브랜드의 우선순위 검색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모든 광고 시안 및 기획안에도 관련내용을 부각시키고 있다.홈페이지의 세분화도 눈에 띈다. 6개 브랜드에 대한 개별 홈페이지, 본사전용 홈페이지, 창업자를 위한 홈페이지 등으로 나뉜다. 특히 창업자 전용 홈페이지에는 태창파로스 전국 가맹점주들의 릴레이 인터뷰를 비롯해 외식 및 프랜차이즈 전문가 인터뷰, 창업교육관련 동영상 자료 등 생생한 정보를 수록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중소기업청과 조선일보가 주관하는 『힘내라 우리동네 가게』 캠페인도 본사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이 캠페인은 점주가 자신이 운영하는 점포의 광고를 무료로 등록 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정부의 자본력과 IT 기술이 합쳐져 점포가 위치한 지역의 인근 3개 동에서 인터넷에 접속한 사람에게 광고를 전달해주는 방식이다. 태창파로스 홍보팀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특정 지역 점포에 알맞은 로컬 마케팅을 구사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며 “좋은 홍보 기회이니 만큼 가맹점주들에게 사보나 수퍼바이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알리는 방법으로, 점주들이 광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특히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광고게재에 어려움을 겪는 점주의 경우에는 본사 홍보팀에서 직접 광고 등록 또는 카피 지원도 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 경제정보 커뮤니티 비즈플레이스 김성은 기자 fresh017@bizpla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