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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Marketing/온라인마케팅

20090315_성공적인 오픈마켓을 위해서


출처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예전 자료정리하면서 한번 들쳐 확인해 본다.

1. plan을 만들자
   - 기획->계획->분석->설계->개발->검증->실행
   - 직접 만드는 것 과 주변 site open마켓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 주변싸이트라는 곳은 오픈마켓 베스트 판매자를 말하는 거겠지..


2. 단계별로 어떻게 해야 할것인지 고민의 흔적을 연필로 쓰고, 지우고 해보세요.
   naver, yhoo, 옥션 등을 먼저 활용하여 조금씩 경험을 늘려간다.

3. 구체적인 항목을 나열한다.
   - 살아있는 온라인 마켓은 어딘지 다르다.
      (contents마다 좋아 보이고, 기획된 느낌이 있다.)
   - 어떤 open마켓으로 승부를 걸자 보다는 경험을 쌓는것이 
     중요하며,동일 업종과 비교 분석하여 차별성을 느끼게 만들어야 한다.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4. 차별화 위한 IT기술을 습득하여 차별화전략에 활용한다.
   - UCC동영상 기술, Photoshop skill, 플래쉬 등 기술은 상품을 광고
     하는데 도움을 많이 줄것이다.

    -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은 우리가 만져볼수 없습니다.

5. 첫숫가락을 드는것이 중요하다.
    - 도전정신부터 배우고
    - 목표를 갖어야 하며
    - 인내력으로 준비해야 한다. 
    - 제공 contents에 신용과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 도전.. 인내력.. 다 좋은 말이지만 회사 혹은 조직은 내가 바라는 만큼 그리 오랜기간 기다려 주지 않는다...
       도전은 좋지만 가능한 도전을.. 인내도 좋지만 결과가 가능한 곳에 인내를!!

  
5. 광고
 
    - 손님이 많이 방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왜, 수익이 없는 것일까? 투입비용대비 길에서 소비하는 비용이 많은 것은 아닐까? 등 분석해야 한다.
    - 온라인 검색site(naver,yahoo,google 등 )를 많이 활용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