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uan Tiny Gloomy Dream/내게 쓰는 좋은 글들

내안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은?

책제목이 내안의 거인을 깨워라? 인듯한데...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내 인생이 필요한 것들을 정리한다.

1. 인생성공의 기준을 높혀라.

2. 제한된 믿음을 변화시킬 것
예를들어 난 이정도뿐이 안된다는 나에대한 믿음을 깨버려라.

3. 삶의 전략을 변화시킬 것.
위의 방법을 위해서 다음과 같은 요소가 필요하다.
=> 감정정복, 건강정복, 인간관계 터득, 경제력 정복, 시간정복

그럼 성공의 공식은?
1.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결정
2. 행동으로 옮겨라.
3. 행동중에 부족한 부분은 보충하고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킨다.
4,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때까지 계속해서 접근하라.

지금 내가 살아가는 모습은?
내가 행하는 행동들은 이미 무의식=습관의 지배를 받고 있다.
1. 핵심적 믿음, 무의식적 기준
2. 인생의 가치관 (인생의 가치관의 변화=인생의 변화)
3. 자신이 참고로 삼는 판단의 근거
4. 스스로에게 던지는 습관적 질문 (why 사고방식)
5. 순간순간 경험하는 감정상태
이러한 것들을 내가 Control할수 있어야 한다.

결단이라는 것?
1. 결단의 진정한 힘을 기억하라.
2. 성공한자들은 결단은 빠르게 그리고 한번 결정한 것들은 바꾸지 않는다.
실패한자들은 결단은 느리게 그리고 한번 결정한 것들은 자주 바꾼다.
3. 결단하는 습관을 기르자.
4. 결단은 계속해서 하자.

나의 행동과 정신의 보이지 않는 끈을 찾아라. 그리고 그 끈을 내가 원하는대로 연결시켜 행동을 변화시켜라.
고통과 즐거움에 대한 정확한 연결이 필요하다.
방법은 내가 지금 문제삼고 있는 것들 발견, 그리고 이러한 행동으로 얻을수 있는것과 잃을수 있는것에 대해
서 분석 연구한 뒤 변화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대가를 계속해서 입력 그리고 즐거움과 연계시켜라.

열심히 살자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