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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Marketing/마케팅일반(Case)

20090317_한국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가지

한국판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00년 초반에 출판되었는데 지금 2009년에 맞을란가..
하지만 마케팅의 근본적인, 원초적인 부분을 그때나 지금이나 동일하겠지...

1. 브랜드 확장 성공의 법칙
2. 상향추구의 법칙
3. 역발상 성공의 법칙
4. 외형중시의 법칙
5. 품격지향의 법칙 (고가품이나 명품)
6. 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대기업의 브랜드)
7. 보증효과의 법칙 (신뢰)
8. 향수 / 정서 자극으 법칙 (오리온 정) = 지금의 감동마케팅
9. 여가 / 레저 지향의 법칙
10. 미디어 광고 효과의 법칙 (티비, 언터넷, 드라마, 영화) = 현재는 매스마케팅에서 더욱더 세분화로
11. 반복노출 효과의 법칙
12. 기대 / 실망의 법칙
13. 새로운것에 대한 추구의 법칙 (New) 소나타에서 뉴 이에프 소나타까지 우리나라 사람은 New 넘좋아함
14. 단순 편리 추구의 법칙
15. 시간 압박 효과의 법칙 (제한된 혹은 한정된 것에 대한 불안심리)
16. 타인정보 의존의 법칙 (대부분의 울나라 사람은 귀가 참으로 얇다.) = 바이럴 마케팅 
17. 비교 효과의 법칙
18. 대면접촉 중시의 법칙
19. 빅 마우스 효과의 법칙 (제품선도자들) 얼리어덥터...
20. 멤버쉽 추구의 법칙 (나는 소중하니까...)
21. 자동모방의 법칙
22. 동반 노화의 법칙 (서태지를 좋아했던 그들은 지금 나와같은 나이를 먹는다)
23. 보상심리의 법칙
24. 손실민감의 법칙 (미시적인 손실에 집착)
25. 자물쇠 효과의 법칙 (회원제, 포인트 제도)
26. 사후관리 중시의 법칙
27. 건강지향의 법칙
28. 양면성 지향의 법칙
29. 관습화 지향의 법칙(습관화를 말한다)
30. 하향적 정보처리의 법칙
31. 청각 자극 효과의 법칙
32. 선택 단순화의 법칙 (사람은 2-3가지만을 선택에 대안으로 추린 후 거기에서 결정한다. = 1-3등까지만 살아남는다...)
33. 브랜드 고정관념의 법칙